벨 국제아카데미, 열방 품는 세계인 양성학교로 ‘우뚝’
“성경교육이 세상교육을 압도합니다”
페이지 정보
교회신보 기자 작성일22-09-22 18:13본문
5차원 교육프로그램으로 25가지의 커리큘럼을 운영 중인 벨 국제아카데미(교장 이홍남)는 세계 곳곳에서 진정한 지도자를 길러낼 바탕을 구축해왔다.
27년 전, ‘성경교육이 세상교육을 압도한다!’는 표어를 앞세운 운동 하나로 남다른 국제적 감각을 키워온 본교는 변함없이 하나님의 ‘사람다움’을 키워내는 교육 현장을 지키고 있다.
이홍남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벨 학교가 후대를 위해 구체적인 성경교육의 길을 가겠다는 다짐을 한 후 땅을 개간한 지 올해로 17년이 되었다. 그동안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로 사람을 키워낼 수 있었다. 현장의 가장 큰 무기는 단연 ‘성경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세상교육의 혼돈 속에서 변함없이 하나님의 사람을 세워온 벨 국제아카데미가 벨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희망이 될 줄로 확신한다. 이곳은 어두운 시대에 벨을 울려 시대를 깨우는 거룩한 곳으로 두각을 나타낼 것이다”고 전했다.
벨(BELL)은 Biblical Education for Life & Leadership 의 약자로 ‘성경적인 교육으로 성숙한 삶과 실력있는 리더를 세워가는 성경적교육 실천운동’을 의미한다.
벨 국제아카데미에서는 원동연 박사의 5차원 수용성 교육에 성경을 재 접목시킨 인물이 이홍남 목사였으며 이렇게 창설된 초교파적 기독교 교육 기관이 벨국제 아카데미이다.
본교에서는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마땅히 갖추어야 할 영성과 인성의 바른 성장을 위하여 교육선교사(정교사 자격)들이 24시간 학생들과 함께 동고동락하여 헌신하고 있으며, 미래사회에서 요구하는 핵심역량인 창조적지성, 전면적인성, 융합적사고, 인간관계능력 등을 길러내기 위한 교육 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여기에는 성경을 교육의 근본으로 삼아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며(막12:28~34),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를 최대한 발휘하여(마25:14~33) 열방을 품고 하나님 나라 확장을 이루는 그리스도의 제자를 기른다(마28:18~20)는 교육이념이 교직원들의 땀방울로 강조되었다.
1기의 한 졸업생은 “벨 학교에서 선생님들께 받은 사랑의 교육은 지금까지 제 삶을 움직이는 원동력”이라면서 “스승님들이 보여주신 젊은 날의 헌신이 헛되지 않도록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것을 제자의 도리로 여긴다”고 고백했다.
재학중인 학생은 “복도에 붙어있는 선배들의 선교지 기도편지들을 보며 선배님들이 살아가는 모습이 주님께서 진정으로 기뻐하시는 모습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하나님을 더 알아가고 싶은 마음과 또 이 학교의 학생임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대목이었다”고 덧붙였다.
이에 관계자는 “벨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신앙교육이다”면서 “자녀의 영혼구원과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벨 학생들은 학교현장에서 말씀 묵상과 예배 그리고 성경공부를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고, 학생자치기도회, 월삭 기도회, 학년 기도회를 통해 하나님을 경험하고 있다. 특히 교사들이 모범적으로 보인 헌신이 학생들에게 흘러 그분의 헌신과 희생을 본받고, 또 이를 후배 학생들에게 흘려보내는 통로가 지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본교는 학제로 ‘중학교 3년 과정’과 ‘고등학교 3년 과정’을 진행 중에 있으며 교육과정으로 심력, 지력, 체력, 자기관리, 인간관계 등의 성경적 5차원 수용성 교육을 실시하고, 국가 수준의 기본교과와 성경수업, 연극수업, 다양한 예배, 기도회, 아침큐티를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글로벌 리더십 교육인 필리핀 이동수업을 통해 공동체 훈련, 단기선교, 빈민가 봉사활동, 영성훈련, 영어 집중 훈련과정을 이수한다.
이와 함께 미래 핵심역량을 길러주는 교육으로 첼로, 바이올린, 플롯, 클라리넷 등의 악기수업(1인 1악기) 및 연극제, 프레젠테이션대회에 참여하며 태권도 및 골프 등의 체육활동(1인 1운동)을 할 수 있다.
특히 본교는 학생자치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공동체 질서를 세우고, 갈등을 해결하고자 하는 힘을 기르는데 초점 맞추고 있다. 벨 학생 자치회는 실제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학생회장단을 비롯하여 구성된 학생위원회, 환경부, 선도위원회, 학생자치법정 등이 각자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외 학생 Activity로 Club Activity와 Sports Activity가 있는데, 전자로 벨 복지학개론, 인간관계 코칭, 장금이들, 학생 자치법정. 걸어서 세계사 속으로 등이 있으며 후자로 축구, 농구, 탁구, 배드민턴 등의 활동이 있다.
축구의 경우 벨 리그(Bell League)가 진행되고 있는데, 이는 전교생이 팀을 이루어 참여하며 남자리그와 여자리그로 구분되어 있다.
벨 아카데미의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은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 평생을 멘토로 삼을 진정한 스승과의 만남 그리고 경험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세상을 보다 넓은 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면서 “어지러운 시대에 옳고 그름을 분명히 구분할 줄 아는 학생들을 양성하는 벨 국제학교는 분명 학부모와 교사가 모두 행복한 학교인 것 같다”고 증언했다.
현재 벨 국제아카데미는 1차로 9월 5일(월)부터 10월 11일(화)까지, 2차로 10월 17일(월)부터 11월 2일(화)까지 중·고등과정 신입생을 모집 받는다.
중학교 진학대상(초6~중1)과 고등학교 진학대상(중3~고1)을 학생 모집하며 △초등학교 졸업자 및 동등학력이 인정되는 자 △중학교 졸업자 및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 △본교의 기독교 교육철학에 동의하는 자를 요건으로 지원받고 있다.
입학절차로 서류전형(입학원서, 생활기록부)과 심층면접(학생, 학부모)을 거쳐야 하며, 더 자세한 사항을 본교 홈페이지(bellschool.or.kr) 혹은 아래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041-733-6514~5(교무실)